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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마토(흑토마토)재배했을 경우 어떻게 마케팅을 할까?

실크리버 2018. 2. 9. 22:12

 

흑토마토 효능

 



 

 흑토마토 효능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하는데요

 일반 토마토에 비해 비타민이 1,4배에 이르며 쿠마토라고도

  불리는 흑토마토 효능 지금 알아보겠습니다.

 

 



 

흑토마토 효능 첫번째 당뇨에 좋다는 것인데요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고 혈당수치를

 정상적인 수치로 유지 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열량이 굉장히 낮은 과채류로 인해 몸매관리를 하시는데 좋고

 다이어트 음식으로 손색없을 뿐더러

 몸속 축적되어 있는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출해주어

 신장의 기능을 좋게 하는데 효과적이랍니다.

 

 





 

루틴, 비타민C는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인데요

  우리 몸속에 콜레스테롤이 축척이 되면 혈관이 좁아지고

 혈관 속이 굳어버리는 활성화 산소가 생성이 되는데요

 흑토마토를 꾸준히 드시면 활성화산소를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고르게 하여 고혈압에 좋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해 장의 활동을 돕는데요

 배변활동 또한 도와주어 변비해소에 효과적이라고 하니

 흑토마토 효능 꼭 기억해주세요.

 

 



 

각종 비타민과 비타민B, 비타민E,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데요

 지친 피부의 생기를 불어 넣어 주어 노화를 방지해주고

 거친 피부결을 고운피부결로 유지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비타민B가 모발에 탄력을 불어 넣어 준다고 합니다.

 

 



 

흑토마토 효능 마지막으로는 골다공증에 도움이 되는데요

 비타민K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속에 칼슘이 빠져나가지 않게 도와주고

 골다공증에 효과적입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은 갱년기로 인해 뼈속 칼슘이 빠져나가기 쉽상인데요

 평소 꾸준히 드시면서 관리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흑토마토 효능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좋은정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흑토마토(쿠마토) 효능에 관심이 가기도 하지만  일반토마토 보다 맛이 훨씬 좋아서

                                       현재의 농사중  새로운 작물로 추가  재배 하면서 시장 출하 해 볼 생각이다




 이에 따라 윤박사의 마케팅 강의도 적어 본다.

쿠마토라는 신상품을 재배했을 경우 어떻게 마케팅하면 좋을까?

신상품 마케팅은 기존 마케팅경로형태보다는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 위주로 고객접점포인트를 잡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쿠마토농가의 사례를 중심으로 현장코칭했던 이야기를 정리해 보고자 한다.

○ 2008년 쿠마토 시범재배 단지 조성하여 재배 중이지만 구체적인 마케팅 계획 없음

- 쿠마토의 가격결정, 수요전망, 시장상황, 소비자의 반응이 불투명(모든 신상품의 문제)

- 쿠마토 새로운 상품을 재배하면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어떻게 홍보하고 알릴것인가

   에 대한 논의인데 그것에 대한 계획이 전무함

- 특히 재배농가중에서 올해 효과가 없으면 재배중단을 한다고 하는데 현재 단계와 같이

   마케팅 및 판매를 한다면 시장에서 올바른 평가를 받지 못하게 되고 그 결과 신상품에

   대해 소비자가 알지 못하게 되어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런칭할 수 없음

○ 새로운 상품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 계획이 수립되어 있지 않음

- 지금 해야 할 것은 바로 현재 상품을 고객에게 알릴 수 있는 수단을 만들어 지속적으로

   홍보하는 것임

- 고객대상 체험 등에 관한 계획을 가지고 있지 않음

[쿠마토 농가의 마케팅 현황]

○ 직거래 판매

- 쿠마토를 판매하여 자신감

- 광교산, 참살이 등을 통한 직거래

○ 갤러리아 백화점 판매

- 쿠마토 새로운 상품을 재배하면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어떻게 홍보하고 알릴

   것인가에 대한 논의인데 그것에 대한 계획이 전무함

○ 기존 도매시장 중심의 유통시장 선택은 한계가 있음

- 내년 가락시장 판매 하지 않을 계획

[쿠마토 즙 가공]

○ 새로운 가공 상품

- 진공황토 항아리 즙 50봉 30천원-40천원

- 초기 단계 직거래 성공적 진입, 즙을 통해 지속적 구매, 상품의 다변화 및 연중

   판매 구입가능

[경영에 관한 기록]

- 현재 고객 30여명 중심판매

- 쿠마토 재배를 하면서 경영기록을 하지 않고 있음

[가격설정]

- 현재 가격은 5kg 20,000원(kg당 4,000원)

쿠마토 재배를 하면서 경영기록을 하지 않고 있음

- 원가계산,경영기록, 영농일지등에 대한 기록필요

[핵심컨셉 및 브랜드 관리 방안]

○쿠마토의 상품에 대한 핵심컨셉을 잡지 못하고 있음

○ 신상품 브랜드에 대한 확실한 개념이 없음

[홍보마케팅 및 고객관리]

○ 체계적인 마케팅 계획 수립 필요

- 현재 상품의 판매로 인해 어느정도 판매하고 있음_1단계 시장진입은 성공적임

○ 현재 단계의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확보 방안

- 쿠마토 시식회 및 축제, 초청행사 등이 필요함

   (쿠마토가 향후 재배되고 나올 것을 미리 홍보)

○ 신상품 및 틈새시장의 제품을 마케팅 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초기 프론티어

   (최초 수용자)를 중심으로 핵심고객을 만드는 것임

=> 현단계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할 일(쿠마토알리기)

○ 현재 가장 필요한 것은 고객에게 쿠마토를 알리는 것임

- 쿠마토 명함, 쿠마토 리훌렛, 전시회참여, 쿠마토에 대한 설명서 만들기,

   쿠마토 전문가 찾기, 스토리 만들기

[경영계획]

- 영농일지, 가격, 고객은 영농노트를 통해 기록하고 있음

[쿠마토 마케팅 방향]

○ 신상품 및 틈새시장의 제품을 마케팅 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초기 프론티어

  (최초 수용자)를 중심으로 핵심고객을 만드는 것임

○ 쿠마토 홍보에 있어 언론에 방영된 것을 중심으로 핵심 키워드를 발굴하여

  상품판매필요

<상품의 특성에 따라 차별화된 마케팅

=>쿠마토의 핵심포인트 (특이한 상품 & 몸에 좋은 상품)>

[특이한 상품특성중심의 마케팅전략]

○ 1단계 언론홍보 및 유행중심의 마케팅 경로 집중

-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서 언론 홍보 진입 시닥

- 백화점 등 특이한 상품을 좋아하는 것 중심의 마케팅 실시

※ 백화점 고객은 주로 새로운 상품에 대한 호기심이 있으며 유행에 민감함.

   이점을 착안하여 다른 유통경로보다도 인터넷 및 백화점 유통경로 선택필요

[건강에 좋은 상품특성중심의 마케팅전략]

○ 집중고객

- 건강을 중시하는 고객들은 1번 몸에 좋다는 것이 입증되면 반복구매 가능,

  충성고객을 만들 수 있는 상품특성

[브랜드 및 정보의 지속적 전달]

○쿠마토 농장이름 및 브랜드 아직 결정하지 않고 있음

- 네임 : 입북쿠마토작목반 & 다른 이름

- 홍보수단 부족, 신문방송의 초기단계고객에게 주고자하는 정보의 부족

○신규상품을 통해 진입한 시장에서는 농장의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보다 중요함.

   상품이 알려지면서 가격이 낮아질 것이므로 현재단계의 고객에게 내 브랜드

   중심으로 알려야 함

○ 쿠마토 농가에서 필요한 것은 바로 다양한 방법현재 가장 필요한 것은 고객에게

  쿠마토를 알리는 것임

- 쿠마토 명함, 쿠마토 리훌렛, 전시회참여, 쿠마토에 대한 설명서 만들기,

   쿠마토 전문가 찾기, 스토리 만들기

[경영계획]

- 경영계획 및 영농일지 기록, 가격산정 원가 계산 필요

- 2년차때는 1년차의 영농정보를 토대로 비교가능토록 정보정리 및 계획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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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아이디어 나눔! 연간 270번 현장에서 느낀점, 농업, 농촌마케팅 컨설턴트나 교육강사분께서는 본 내용을 토대로 더 좋은 아이디어를 내시어 농업,농식품CEO분들을 성공시키고, 더 행복한 농촌으로 발전시켜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와이비즈마케팅연구소 소장 윤선(경제학박사)

                                       경희사이버대학 겸임교수, 칼럼니스트, 경제학박사, 연간 270회 마케팅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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