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혜

[스크랩] (굴전) 영양만점 굴전

실크리버 2011. 1. 20. 12:56



(굴전) 영양만점 굴전

즐거운 수요일!

어떻게 보내셨는지요?
매일매일 우리 블친님들을 만나는 기분좋음에 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오늘 아침에 체중계에 올랐다가 아침부터 우울했지 뭐예요.
어떻게 한번에 훅~~~찌죠??

신기하네...

분명 체중기가 잘못된것이야....

이렇게 최면을 걸다시피 하고 .
물한모금 안마시던 촌아이,
오늘 하루종일 물 4컵을 마셨지뭐예요 ㅎㅎ

저녁식사전,
그래도 하루종일 조금씩 먹었으니 그래도 한끼는 기름으로 ㅎㅎㅎ

엄마랑 나란히 앉아서 깐 굴입니다.,
주문서보다 좀 더 넉넉히 까서 굴이 조금 남았지욤^^*



겨울엔 바다의우유,

굴을 먹어야지요^ㅡ^

다이어트중이라 조금씩 양보하고 세점 먹은듯합니다 ^^;;
아,,,

이 밤,,, 또 생각나는 ㅠㅠㅠ
주절주절 이놈의 수다는 백시간도 하고 싶지만,
일단 재료먼저~~~

재료(2인기준).

굴100g,
튀김가루 1수저,
부침가루 1/3컵,
계란2개,
청양고추1개.
당근 조금,


생굴은 레몬즙 3~4방울 떨어뜨린후,
쟤어두었다가 물기를 빼줍니다/

요기서,
레몬즙을 넣었을때 물기가 없는상태가 좋아요,

굴은 향이 강해서 살짝 중화시켜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계란도 솔솔~~풀어주시구요,
굴전을 좀 더 노랗게 만들고 싶으시면 노른자만 이용하시면 됩니다,

지는 원체 아까워서 ㅎㅎㅎ
다 풀어서 만들었어요,


부침가루와 튀김가루는 섞어서 놓아주세요~~
튀김가루를 넣으면 바삭함이 있답니다~ㅎㅎ


청양고추와 당근은 다져서 고명으로 올릴꺼예요~
굴전은 굴만 넣어도 맛이 좋지만,

청양고추를 넣어주면 살짝 매콤함이 더 좋더라구요 ㅎㅎ


물기를 쪽뺀 굴을 가루에 뭍혀줍니다,

톡톡~ 털어서,
계란물에

퐁당~

 


계란물에서도 구석구석~~~
뭍어나도록 해주세용ㅎㅎ

 


기름을 두른 팬에 올린후 약한불로 ~~
슥슥슥~~~

기름에 익는 향과 소리~

가끔튀는 퐁퐁=33

기름소리,
좋아욤^^*

 


굴전은 밥이랑 먹을라고 했는데.

으핫,,,

꺼내자마자,
어른들 입으로 고고싱~~~

그래도 인기가 좋아서 다행입니다 ^^*

맛없어서 안드시면 더 서럽잖아요 ㅎㅎㅎ


모냥은 좀 빠져도 ㅋㅋ

맛은 괜츈아욤 ㅎㅎㅎ

남은 계란은 후라이로 ~~
저녁상에 올랐답니다^^*

나름 다이어트중인데...
왜 자꾸 먹을게 생각이나는지...

언니입덧을 제가 하는건가요??ㅎㅎㅎ

그럴지도 몰라욤 ㅎ
아.,...
다이어트 성공해서 성공기를  꼭~~말해드릴께요 ㅎㅎ

쬐 꼼만 기다리셔용!!

오늘도 촌아이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절식중입니다^ㅡ^

 

 

촌아이

다음뷰 포토베스트에 올랐어욤^^*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할께욤^

 

 

^

 

 

출처 : 촌아이의 손맛나는세상
글쓴이 : 촌아이 원글보기
메모 :

'생활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추장 담그기  (0) 2011.01.31
명태 꽈리고추 조림  (0) 2011.01.21
우리 몸에 좋다는 효소 만들기  (0) 2011.01.11
약이 되는 식물 / 까마중  (0) 2010.12.11
알자! 생활정보  (0) 2010.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