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준비하세요 ① 장어는 손질된 것으로 준비하여 종이 타월로 비늘 쪽의 기름기를 닦은 다음 4등분하고 밑간한다. ② 부추는 다듬어 씻고 6㎝ 길이로 썬다. ③ 양파와 노랑 파프리카는 채 썬다.
이렇게 만드세요 ① 밑간한 장어는 비늘이 있는 쪽을 위로 향하고 그 위에 부추와 노랑 파프리카를 올린 다음 말아서 실로 풀어지지 않게 묶는다. ② 넓은 접시에 허브 소금을 펼쳐 놓고 ①의 장어 부추말이를 굴려 고루 묻힌다. ③ 채 썬 양파는 오븐 팬에 넓게 깔고 ②를 올린 다음 180℃로 예열된 오븐에 30~35분간 굽는다. 장어 부추말이가 구워지면 실을 풀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이렇게 준비하세요 ① 삼겹살은 2~3등분으로 썰고 분량의 물에 향신채와 함께 넣어 20분 정도 삶아 건진다. 육수는 4컵 정도 체에 한 번 걸러 따로 받는다. ② 얼갈이 배추는 한 잎씩 떼어 씻고 끓는 소금물에 데친 다음 냉수에 행궈 물기를 닦는다. ③ 대파는 큼직하게 썰고, 생강은 편으로 저며 썬다. ④ 분량의 재료를 골고루 섞어 쌈장을 만든다.
이렇게 만드세요 ①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대파와 생강을 볶다가 향이 나면 삼겹살 육수와 나머지 재료를 넣고 바글바글 끓여 조림 소스를 만든다. ② ①에 삶은 삼겹살을 넣고 중간 불에서 30분 정도 조린다. ③ ②의 삼겹살이 조려지면 한 김 식힌 다음 얇게 썰고 데친 얼갈이와 쌈장을 곁들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