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양식

현숙한 여인과 축복 받는 가정

실크리버 2010. 7. 18. 20:56
                                    현숙한 여인과 축복 받는 가정


 


   잠언 31장 10절 - 31절

  “누가 현숙한 여인을 찾아 얻겠느냐 그 값은 진주보다 더하니라  그런 자의 남편의 마음은 그를 믿나니 산업이 핍절치 아니하겠으며 그런 자는 살아 있는 동안에 그 남편에게 선을 행하고 악을 행치 아니하느니라 그는 양털과 삼을 구하여 부지런히 손으로 일하며 상고의 배와 같아서 먼 데서 양식을 가져오며 밤이 새기 전에 일어나서 그 집 사람에게 식물을 나눠 주며 여종에게 일을 정하여 맡기며 밭을 간품하여 사며 그 손으로 번 것을 가지고 포도원을 심으며 힘으로 허리를 묶으며 그 팔을 강하게 하며 자기의 무역하는 것이 이로운 줄을 깨닫고 밤에 등불을 끄지 아니하고 손으로 솜뭉치를 들고 손가락으로 가락을 잡으며 그는 간곤한 자에게 손을 펴며 궁핍한 자를 위하여 손을 내밀며 그 집 사람들은 다 홍색 옷을 입었으므로 눈이 와도 그는 집 사람을 위하여 두려워하지 아니하며 그는 자기를 위하여 아름다운 방석을 지으며 세마포와 자색 옷을 입으며 그 남편은 그 땅의 장로로 더불어 성문에 앉으며 사람의 아는 바가 되며 그는 베로 옷을 지어 팔며 띠를 만들어 상고에게 맡기며 능력과 존귀로 옷을 삼고 후일을 웃으며 입을 열어 지혜를 베풀며 그 혀로 인애의 법을 말하며 그 집안 일을 보살피고 게을리 얻은 양식을 먹지 아니하나니 그 자식들은 일어나 사례하며 그 남편은 칭찬하기를 덕행 있는 여자가 많으나 그대는 여러 여자보다 뛰어난다 하느니라 고운 것도 거짓되고 아름다운 것도 헛되나 오직 여호와를 경외하는 여자는 칭찬을 받을 것이라 그 손의 열매가 그에게로 돌아갈 것이요 그 행한 일을 인하여 성문에서 칭찬을 받으리라”



  성경에는 3만 여명의 등장 인물이 나옵니다. 세상에 있는 책 중에 가장 등장 인물이 많은 책이 성경이고 다음이 삼국지입니다.

  3만 여명의 등장 인물이 모두 가정을 가졌고, 가정에서 태어나고, 가정에서 자라고, 가정을 이루고 살았습니다.

  어느 가정은 복을 받아서 오늘날까지 후손이 이어져 오는 가정이 있고 ,어느 가정은 중도에서 대가 끊어지고 사라져 버린 가정도 있고, 어느 가정은 이름도 없이 빛도 없이 유명 무실하게 이어져 오는 가정도 있습니다.

  가정의 축복은 어머니에서부터 오는 것입니다.  어머니의 처신 여하에 따라서 가정이 파괴되거나 성공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물론 남자는 씨앗이고 여성은 밭이라고 말합니다만 아무리 씨가 좋아도 밭이 나쁘면 그 씨앗은 열매를 맺지 못하고 말라죽거나 형편없는 열매를 맺게 됩니다.

  잠언 31장 10절 “누가 현숙한 여인을 찾아 얻겠느냐 그 값은 진주보다 더하니라”

  어머니가 현숙할 때에 물론 남편도 잘되고, 자녀도 성공하지만, 어머니가 현숙하지 못하면 남편도 고생스럽고 자녀도 고생하는 것입니다.


1. 부지런히 일하시는 어머니가 가정의 복을 이룹니다.

   잠언 31장 13절 “그는 양털과 삼을 구하여 부지런히 손으로 일하며”

  양털이나 삼은 옷을 짜는 재료입니다.  겨울에는 따뜻한 양털 옷을 입혀 주고, 여름에는 시원한 삼베옷을 입혀 주는 수고를 열심히 어머니가 일을 하여 식구들의 옷을 입혀 주시는 어머니입니다.

  때를 맞추어 철을 맞추어 옷을 입혀 주시는 어머니가 있을 때에 그 가정은 복된 가정입니다.


2. 양식을 준비하는 어머니가 가정의 복을 이룹니다.

   14절 “상고의 배와 같아서 먼데서 양식을 가져오며”

  음식을 준비하고 온 식구를 먹이시는 일을 어머니가 합니다.

오늘날에도 어머니들은 시장에 가서 양식을 가져다가 음식을 준비하고, 요리를 하여 먹이시는 수고를 하는 일을 하루도 쉬지 않으니 이러한 어머니로 인하여 가정의 복이 옵니다.  어머니가 살림을 안하고 돌아다니기만 하면, 그 가정은 풍파가 오는 것이고, 파괴됩니다. 밥을 짖고 식생활을 전담하고 살림살이를 잘 감당하는 어머니가 있을 때에 가정의 행복이 옵니다.


3. 새벽밥을 짓고 집안을 돌보는 어머니가 가정의 복을 이룹니다.

   15절 “밤이 새기 전에 일어나서 그 집사람에게 식물을 나눠주며 여종에게 일을 정하여 맡기며”

  자녀나 남편이 먼 직장이나 학교에 다닐 때에 어머니들은 새벽에 일어나서 밥을 짓고, 도시락을 싸 주며, 남편과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고 출근을 시킵니다.  그리고 난 후에는 집안 일을 돌아봅니다.

옛날에는 하인이 있으면 하인들에게 오늘 할 일을 배당시키고, 가정부나 식모에게 일을 정하여 하루의 할 일을 하게 합니다.

빨래 할 일과 청소 할 일과 집안 정돈하는 일과 모든 집안 일을 어머니가 책임지고 일하는 가정에 복이 있는 가정이 됩니다.

집에서 가장 일찍 일어나는 분이 어머니이고 가장 일을 많이 하는 분도 역시 어머니입니다.


4. 짬짬이 돈을 벌어 가사를 도우시는 어머님입니다.

  16절 “밭을 간품하여 사며 그 손으로 번 것을 가지고 포도원을 심으며”

  집안 살림도 전적으로 맡아 할 분만 아니라 간간이 간품을 팔아서 집안 살림을 돕습니다.  돈도 저축하고 살림을 아끼어 포도원을 마련하는 어머니가 가정의 행복을 이룹니다.


5. 몸이 피곤하고 힘이 들어도 일하시는 어머님이십니다.

   17절 “힘으로 허리를 묶으며 그 팔을 강하게 하며”

  연약한 여성의 몸이지만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허리를 묶어 가면서 팔을 두드리면서도 어깨가 빠지도록 일을 하시는 어머님이십니다.


6. 밤늦게까지 일하시는 어머님이십니다.

   18절 “자기의 무역하는 것이 이로운 줄을 깨닫고 밤에 등불을 끄지 아니하고”

  자기의 가정이나 직장이나 간품을 파는 것이 이로운 줄 아시기 때문에 가사를 밤늦도록 불을 끄지 않고 일하시는 어머님이십니다.


7. 빨래를 하며 옷을 지으시는 어머님이십니다.

   19절 “손으로 솜뭉치를 들고 손가락으로 가락을 잡으며”

  옛날 우리 선조들이 입던 옷은 솜옷임으로 빨래를 하기 전에 솜을 뜯어내고, 빨래를 한 후에는 솜을 다시 놓고, 밤새워 바느질을 하시는 어머님이십니다.

  동정도 달고 다리미와 다듬이질을 하시는 어머님이십니다.


8. 남을 도와주는 일을 하시는 어머님이십니다.

   20절 “그는 간곤한 자에게 손을 펴며 궁핍한 자를 위하여 손을 내밀며”

  집에 거지가 오면 어머니가 나가서 밥을 나누어주고 쌀을 나누어주면서 가난한 사람들을 돌아보는 어머님입니다.

교회도 여전도회가 일을 많이 하지, 남 선교회는 별로 일을 하지 않는 것과 같이 어머니들이 구제 사업을 많이 합니다.


9. 겨울이 와도 걱정이 없게 어머니가 일을 하십니다.

   21절 -22절 “그 집 사람들은 다 홍색 옷을 입었으므로 눈이 와도 그는 집 사람을 위하여 두려워하지 아니하며 그는 자기를 위하여 아름다운 방석을 지으며 세마포와 자색 옷을 입으며”

  홍색 옷은 존귀한 자가 입는 옷입니다.  이미 어머니가 수고하여서 온 식구가 겨울 준비를 모두 마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게 합니다.  김장도 어머니가 하듯 겨울이 와도 충분히 잘 지낼 수 있도록 어머니가 모든 준비를 합니다.


10. 남편의 출세를 도와주는 어머니입니다.

  23절 “그 남편은 그 땅의 장로로 더불어 성문에 앉으며 사람의 아는 바가 되며”

  어머니가 뒷바라지를 잘하여 줌으로 남편이 출세를 하여 존귀한 사람들과 함께 앉는 장로들이 알아주는 사람이 되게 하는 어머니입니다.  어머님의 뒷받침이 없다면 남편은 출세를 하지 못합니다.


11. 능력과 존귀로 옷을 삼고 지혜를 말하며 살게 됩니다.

   24절 - 27절 “그는 베로 옷을 지어 팔며 띠를 만들어 상고에게 맡기며 능력과 존귀로 옷을 삼고 후일을 웃으며 입을 열어 지혜를 베풀며 그 혀로 인애의 법을 말하며 그 집안 일을 보살피고 게을리 얻은 양식을 먹지 아니하나니”

  일만 열심히 할 분만 아니라 장래의 일을 생각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고 자녀들을 잘 보살피어 성공하게 합니다.

육신도 건강하게, 물질적으로도 풍요하게 정신적으로도 영적으로도 모든 일을 잘 돌아보아 넉넉하게 하여 주시는 어머님입니다.


  이러한 일을 잘 한 어머니에게는 상찬이 있습니다.

  28절 -31절 “그 자식들은 일어나 사례하며 그 남편은 칭찬하기를 덕행 있는 여자가 많으나 그대는 여러 여자보다 뛰어 난다 하느니라 고운 것도 거짓되고 아름다운 것도 헛되나 오직 여호와를 경외하는 여자는 칭찬을 받을 것이라 그 손의 열매가 그에게로 돌아갈 것이요 그 행한 일을 인하여 성문에서 칭찬을 받으리라”

  어머니의 수고로 인하여 잘된 자녀들이 어머니를 칭찬하며 감사하는 영광이 오고, 남편은 자기 아내를 다른 여자 보다 뛰어난

아내를 고마워하고, 특별히 여호와 하나님을 경외하는 신앙의 어머니의 수고를 하나님께서도 잊지 않고 상급과 칭찬을 주십니다.

어머니는 가정의 근본이요 어머니로 인하여 가정의 복이 오고, 믿음과 성공과 칭찬과 화목이 넘치게 되는 것입니다.

항상 우리 남편과 자녀와 가정을 위하여 수고하는 어머니를 우리는 칭찬하고 감사하며, 하나님께 많은 칭찬과 상급 받는 어머니를 위하여 감사와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할렐루야 !




'마음의 양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국가를 아는가?....  (0) 2010.12.06
남성 합찬단 찬양11곡  (0) 2010.08.31
엄마의 기도  (0) 2010.07.16
천국에 가면 놀랄 일  (0) 2010.07.02
땅과 같은 사람이 되게 하소서  (0) 2010.0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