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중년이 아름다워 지려면

실크리버 2011. 12. 12. 20:46

    중년이 아름다워 지려면 젊음을 부러워 하지 말라. 마음의 질투는 몸까지 병들게 한다. 움켜쥐고 있지 말라. 너무 인색한 중년은 외로울 뿐이다. 돈을 잘 사용해 인생을 아름답게 장식하라. 항상 밝은 생각을 가지라. 중년기의 불안과 초조는 건강을 위협한다. 남에게 의존하지 말라. 의존하기 시작하면 인생은 급격히 내리막길을 걷게 된다. 감정에 솔직하라. 젊은 척, 아는 척, 부유한 척 하는 삼척동자는 왕따를 당한다. 신앙을 가져라. 신앙생활은 인생의 석양을 한결 우아하게 만든다. 아무 일에나 참견하지 말라. 이제는 참견 보다는 후원과 격려에 치중하라. 자신에 대한 연민에서 벗어나라. 나 만큼 고생한 사람 나 만큼 외로운 사람 나 만큼 노력한 사람 등의 표현을 삼가하라. 이런 말은 자신의 나약함을 노출하는 행위이다. 인생의 계획을 세워라. 이제는 인생을 관조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체념 할 것은 빨리 체념하라. 이제부터는 새로운 인생이 시작된다는 것을스스로 시인하라. -좋은 글 중에서-
    ~~~~~~~~~~~~~~~~~~~~~~~~~~~~~~~~~~~~~~~

        이런 생각 해본 적 있나요. 남이 자기 방식을 고수하면 완고한 것이고 내가 내 방식을 고수하면 심지가 굳고 단호한 것입니다. 남이 내 친구를 싫어하면 편견에 사로잡힌 것이고 내가 남의 친구를 싫어하는 건 사람을 볼 줄 알기 때문입니다. 남이 누군가에게 특별히 잘 해주는 건 아부성이고 내가 잘 해주는 건 순수한 배려 일 뿐입니다. 남이 일을 할 때 오래 걸리면 게으른 탓이고 내가 시간을 많이 들이는 이유는 꼼꼼한 탓 입니다. 남이 지출을 많이 하면 씀씀이가 헤픈 것이고 내가 지출이 많은 건 마음이 넉넉한 탓입니다 남이 잘못을 지적하면 비판적인 것이고 내가 잘못을 지적하면 예리한 것입니다. 남이 온순하면 나약한 것이고 내가 온순한 건 우아한 것입니다. 남이 잘 차려 입으면 허영심이 많은 것이고 내가 잘 차려 입으면 미적 감각이 뛰어난 것입니다. 남이 자기 생각을 말하면 성질이 나쁜 것이고 내가 내 생각을 말하면 솔직한 것입니다. 남이 큰 위험을 감수하면 무모한 것이고 내가 위험을 감수 하면 용감한 것입니다. 사랑이 옅은 곳에 허물이 짙습니다. 화사하게 웃는 하루... 항상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고 소중하고 뜻있는 하루 보내세요.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복한 가정으로 있어야 할 10가지 덕목  (0) 2011.12.18
    먼길 돌아온 인생의 노을   (0) 2011.12.18
    좋은 말, 해서는 안될 말  (0) 2011.12.04
    이런 친구가 좋아요  (0) 2011.11.30
    따뜻한 마음  (0) 2011.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