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거가대로를 지나다

실크리버 2010. 12. 20. 11:03

   

  거가 대로에 대해서 간편 요약해서 설명하면

  가덕대교 1.2km, 접속도로 6.7km, 가덕해저터널(침매터널) 3.7km,  거가대교(사장교 2개소 ) 4.5km, 유호 - 농소 구간1.75km,

  장목터널 - 송정IC 16.1km  

  부산 신항만부터 시작  거제도송정 IC 까지  33.95km 로서  1시간 이상을 절약할수 있게 되었다                        

 

 

                                                                       가덕휴게소에서 거가대교를 바라보며

 

             가덕도(휴게소)에서 거가대교앞까지 가덕해저 터널로 연결되는데  바다밑 터널을 파고 설치한것이 아니고

             바다 밑에 침매터널로 설치한것이 특징이다.

 

                                                              가덕휴게소 입구의 조형물

                                                   거제도의  구조라 해수욕장에서 관광 안내도 사진

                                                               구조라 항구

                                                 구조라에서 하룻밤 숙식한곳

                                                       겨울연가 촬영지 / 외도 해상 농원에서

                                                                          외도해상농원

                                                                      외도해상농원

                                                               외도에서 해금강(명승2호)를 바라보며

                                                                               외도의 동남쪽 부분 바위 해상절경

                                                                          외도에서 학동쪽방향의 바다전경

                                                         외도의 그림같은 공원을 한눈에....

                                                                            관광차에서......

                                                 흥겨움으로 피로를 풀며   귀향하고 있다.

 

 

 

가덕 해저터널을 지나며  촬영한 동영상(화면아래 오른쪽 전체보기를 클릭하면 실감있게 볼수 있습니다.복귀는 ESC키로)


 

                           가덕해저터널은  세계최초의 침매식 터널로 우리나라의 기술을 자랑하고 싶다.

            가덕해저터널의 자랑거리는

     1.세계 최장 함체설치(함체 1개 길이 180m)

     2.세계 최초 파도와 바람조류가 심한 외해 건설

     3.가장 깊은 수심 (48m)

     4.초연약 지반

     5.세계 최초 2중 조인트 함체 연결 이라는 점이다.

 

            가덕해저터널 건설에 따른 국제특허 3가지가 있는데

    1.함체연결시 공기주입

    2.함체구간 자갈 토설 장비

    3.위치조정시스템(EPS) 이다.

            터널을 통과하며 여행객 모두의 공통적인 느낌으로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투명 유리로 함체를 만들어 30~48m의

    바다속에 있는 해저 자연 생태계를 조영 관람 할 수 있으면 더욱 좋았을 텐데.......

    무덤덤하게 터널통과로 끝난다는게 아쉽다.

    아마 그렇게 하면 아쿠리움 보나 나을지도 모르며 통행료도 ,관광수입도 괜찮을법도 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