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음악

Oh Holy Night

실크리버 2010. 12. 7. 02:08
Oh Holy Night !

 

 


성탄절이면 빠지지 않는 대표적인 캐롤
  'O Holy Night'는  어언 160세라는 나이에 이른다.

유명한 로맨틱 발레 '지젤'(Giselle)을 쓴 프랑스 작곡가
아돌프 아담 (Adolphe Adam 1803 ~1856)이
1847년 포도주 상인 Placide Cappeau가 끄적거린 노랫말에 곡을 붙였고
8년후 영어로 번안되었다.

예수 탄생을 경배하고 찬양하는
경건하면서도 아름다운 이 노래는,
교회 밖에서도 온갖 음악장르를 타고 널리 불리고 사랑 받았다.

라디오전파를 탄 최초의 음악이라는 이 노래의 인기버전의 하나가
팝의 디바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y;1970~ New York) ,
그녀는 감칠맛 나는 독특한 창법의 열창을
세번(1994, 1996, 2000)의 앨범에 자랑스레 담았다


 


미국의 유명한 가수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가 부르는 위의 동영상과
셀린 디온(Celine Dion)이 부른 아래의 동영상과
당신은 어느것이 더 감동적이라고 생각하는지요.....?

하나는 아프리카 흑인가수 처럼 열정적이고 감성적 창법으로 Back Chorus가
함께 잘 어울려 아름다움의 극치를 보여주는 음악같이 느껴지고
또 하나는 고운 음성의 노래로 끝에는 천사들의 하모니가 같이 어울려
아름다운 유럽의 성당음악같은 생각이 안드는지요.......???

둘다 모두 백코러스가 함께 잘 어울려 아름다운 노래입니다